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벤트 공략 - 해상전 높은 포인트 얻기 (갓용석 밴드 공략연구소)

본문

기존 공략이 잘못 된 건 아니고 손을 조금 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기존 공략을 베이스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공략에 약간의 고급편이라 할까...

바로 잡아야 할 부분.

데일리 랭크에 따라 (D, C, B, A, S)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다르다?

데일리 랭크가 아니라 개인 레이팅 랭크가 이를 좌우합니다.

첫번째는 데일리 C랭크 레이팅 6 스킬 3개

두번째는 데일리 A랭크 레이팅 8 스킬 1개

기존 알고 있던데로 하자면 밑에 결과가 더 높게 나와야 하는데 비슷하죠?

최고 포인트는 데일리 랭크와 레이팅과 상관이 거의 없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관관계는 있습니다. 모든 데일리 랭크와 레이팅 등급에서 최고점수를 얻을 수 있으나 그 한계도 존재한다는 사실.

지금부터 집중 !

동일 레이팅간 전투의 경우 취득 한도가 데일리 랭크별로 존재합니다.

데일리 B랭크에서 동일 레이팅 9 에서의 포인트 입니다. 포인트의 차이는 스킬 발동수. 동일 레이팅간의 최고점수에 한도가 있습니다. A랭크로 옮겨가면 최고점수 한도가 상승합니다. 즉, 데일리 랭크는 배틀 포인트 한도 하락과 상향에 관계가 있다는 것. 현재 파악된 바로는 200 포인트.

그리고, 다음 스샷.

첫번째는 A랭크에서 레이팅 8로 레이팅 9를 상대로 해서 스킬 2개 발동.

두번째는 B랭크 보스 상대로 스킬 4개 발동.

이것은 A랭크 보스 상대로 스킬 4개 발동. 하위 랭크와 204점 차이.

A랭은 저 정도 받는게 당연하다?

다시 B랭크 점수를 좀 볼까요?

B랭크. 레이팅 6으로 레이팅 7, 8을 상대했을 때 포인트.

지금까지 보신 모든 스샷을 보시면 높은 포인트에 어리둥절 하실겁니다.

데일리 랭크에 따라 취득 포인트가 올라가는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전투횟수 증가에 따른 자연 증가 현상입니다. 게임 설명에는 전투횟수 증가라 했는데 보다 정확하게는 전투 승리횟수입니다.

다음으로 각 데일리 랭크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점수는 거의 동일하다는 것.

이것은 보스를 쳐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 올린 스샷을 보시면 C랭 레이팅 6일때와 A랭 레이팅 8일때와 점수가 거의 동일합니다.

데일리 랭크가 거의 상관없다는게 분명해집니다.

추론을 하자면 데일리 랭크간의 포인트 차이는 각 랭크간 200 포인트 정도로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D랭크와 S랭크의 경우 약 800 포인트 정도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레이팅과의 관계는? 각 레이팅에서의 취득포인트에는 한계가 있으면서 없다.

레이팅간에 최고로 얻을수 있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다만, 게임의 특성상 낮은 레이팅에서 최고 점수를 얻을 수 있는데 이는 높은 레이팅을 상대했을 때 입니다.

보스는 레이팅과 상관없으므로 점수가 동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레이팅 등급상 포인트 한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산출근거를 대라고 하신다면 전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으로!")

1 1 ~ 700

2 1 ~ 1400

3 1 ~ 2100

4 1 ~ 2700

5 1 ~ 3200

6 1 ~ 3900

7 1 ~ 4600

8 1 ~ 5500

9 1 ~ 6200

그렇다면 레이팅이 높은게 좋냐고 물으신다면... 제 답변은 아니다입니다.

낮은 레이팅에서도 최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벤트 달려서 S랭 올라가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이 안됩니다.

대전상대는 자신의 레이팅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보통 1단계 정도이나 드문 경우 2단계 까지 차이가 납니다.

즉, 자신의 레이팅이 7이라면 대전상대는 5~9 사이에서 결정 됩니다.

레이팅 9일때는 7~9 가 되겠죠? 다만, 매우 희박한 확률로 3까지 차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레이팅이 낮은 단계에서 종종 나타납니다.

또한, 자신의 편성에 따라 상대 편성도 결정되는데 자신의 편성이 3대일 경우 나타나는 상대의 편성은 2대에서 4대.

편성이 적을수록 얻는 포인트는 낮습니다.

이제... 지금까지 올라온 스샷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부분.

지나치게 높은 포인트에 어리둥절 하시죠?

답은 잦은 출격과 승리에 있습니다.

단순히 레이팅만 올린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이틀을 자연 버블로 6출만 하시는데, 1출로 레이팅을 5, 6으로 올리신 분들하고 6출로 레이팅을 5, 6으로 올리신 분들과 포인트 차이가 체감상 2배 정도 차이납니다. 이 체감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점차 감소합니다.

6출이 레이팅 빨리 올라갑니다. 대신 전투횟수가 적습니다. 6출 9회정도 출격하면 레이팅이 4에서 5로 오릅니다.

1출은 28회 출격해야 4에서 5로 오릅니다. 

그런데, 이 출격횟수가 극명한 차이가 납니다.

1출로 레이팅작 했을 때 결과.

데일리 C랭 레이팅 6 포인트로 테미님과 저의 스샷입니다.

제가 지금껏 해상전 하면서 C랭에서 4000 넘어가는 점수에 놀랐고 보스잡을 때 5000 넘어가는 것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동안 뻘짓을 한것인가?

다음으로 기존의 방식으로 쭉 플레이했을 때 결과입니다.

C랭에서 동일 레이팅인 상대가 저를 쳤을 때 얻는 포인트.

보통 C랭에서 이 정도의 포인트를 얻었을 겁니다.

즉, 출격하여 승리한 횟수가 포인트에 영향을 미친다는 겁니다.

출격횟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1출이 낫고 그렇다면 버프가 필요하다는 거죠.

버프가 없어도 상대를 잘 골라서 출격하시면 1출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전력이 낮으면 2출하시거나 3출 하시고.

다음으로 레이팅작에 관하여 (공카 댓글 인용)

하루가 지나면 쿨타임을 거쳐 다시 이벤트 재개 되는데 이때 1출 레이팅한 효과가 초기화 됩니다. 다만, 레이팅작 하지 않은 분에 비해 높은 포인트효과를 받습니다. 즉 같은 조건의 같은 레이팅이더라도 점수를 더 받습니다.
즉, 상향 초기화 된 상태. 조금만 1출하시면 됩니다.

그건 어떻게 판단하냐면 1출로 승리하다보면 특정 포인트에서 정체되는 구간이 나옵니다.
1출로 지뢰, 평타, 맛집을 판단하는데... 쉽게 쓰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뢰구간
레이팅 2이상 차이나는 지뢰 100 < 레이팅 1 정도 차이나는 지뢰 200 

평타구간 일반음식점 & 맛집

< 평타 300~600 

모범식당 구간

< 700 모범식당 < 800 레이팅 2이상 차이나는 모범식당

평타구간을 보시면 300에서 600점 사이인데 1출을 계속해서 승리하시면 점차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그러다 더이상 올라가지않고 정체되는 구간이 나타납니다.

그 구간이 해당 레이팅 최고점수 구역입니다. 
이때 보스나 일반 유저를 상대로 6출 하시면 높은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D랭에서 1출 레이팅작으로 레이팅을 올리고 승급하셨을 때 다시 1출로 500 포인트 이상 얻게 되면 중단하시고 6출 하세요. 600 포인트 얻는게 좀더 많이 받으나 대동소이합니다. 

레이팅작은 하루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 레이팅 올라갔다고 새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 더 추가하자면 같은 레이팅에서도 점수 받는 포인트가 차이가 납니다. 동일한 랭크, 동일한 레이팅, 동일한 스킬 발동. 이또한 상대 유저분의 출격횟수와 관계. 많이 출격하신분들에게 보다 많은 포인트를 얻습니다.

글을 마치며

아마, 제 글로 인해 상당한 혼란이 생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알고 있던 내용이기도 한것으로. 아셨다고 하는 분들 그럼 진작에 정보 공개를 하시지? 왜 다른분들 뻘짓하게 하셨나요?

기존 공략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매우 탁월하고 효과적인 공략법이였습니다.

다만, 이 공략은 버프가 충분할 때 1출로 첫날부터 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법입니다.

D랭에서부터 S랭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실험해보지 않아서 확신은 못하지만, 첫날 1출로 레이팅작 한 뒤 보스를 치면 D랭에서 5000 나올꺼라 예상합니다.

보스는 레이팅작(정확하게는 다승작) 한 뒤부터 6출로 잡는걸 추천합니다. 어디까지 잡냐면 잡을 수 있을 때까지. 가장 안전하면서 높은 포인트를 줍니다. 초기에는 스킬편성으로 개막퍼펙트, 이후 각개로 퍼펙트. 스킬로 안될 때까지 오면 버프편성으로.

이건 다음 해상전에서 해보고 스샷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이 실험을 위해 생비를 씹고 달림. 

그리고, 레이팅 내린다고 생비를 씹으면 또달림. 승부조작. ㅎㅎ 25연속 고의 패배. 흠... 승부조작으로 구속감인가? ^^

S랭에서는 레이팅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고의로 60연패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려가지 않음.

S랭에서 스킬 두개 터진 포인트. 하나만 터지면 5985

해서, 해상전 최고 포인트는 6897 되겠습니다.

공동연구자 : 테미, 용석

스샷제공자 : 테미, 용석, 아이서비

다른 궁금한 것은 이곳으로~ 갓용석 밴드

http://band.us/@dh5rookie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