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팅어플 사진도용과 범죄 이용. 그리고 결심

Always

by Lucette Audevie 2018. 10. 17. 05:38

본문


한 여성이 두려움에 떨고있다.

상대는 채팅사이트에서 도용 사진을 내리는 조건으로 돈을 요구하며 협박하고 있고.

발단은 이랬다.

채팅 어플에 지인의 사진이 도용되었다는 것을 듣고 해당 어플에 들어가면서 부터다. 

지인의 사진을 도용한 사람은 쉽게 찾아내어 신고하고 당사자에게도 사진를 내리라고 했다.

그건은 쉽게 해결되었다.

헌데... 

우연히 내가 아는 사람의 사진을 도용한걸 발견하면서 일이 시작되었다. 채팅으로 접근을 시도했더니 쉽게 카톡아이디를 알려주었다.

그래서, 카톡을 했고 사진 도용하지마라고 했더니 계속 할꺼란다. 그래서 신고하겠다고 했더니 하란다...

도용당한 당사자에게도 이 사실을 알렸는데...

여기서 일이 좀 커져 버렸다.

피해자의 사진을 도용한 것에 그치지 않고 범죄에 이용한것.

조건만남 사기에 사용한것이다.

지금은 그 채팅앱 자체가 조직적으로 운영되는 조건만남의 몸통인것 같다.

해당 어플에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하는 기능이 있는데... 채팅을 할 때 이런 포인트를 사용하고 적립하는 형식이고 이를 현금화 할 수가 있다. 운영자와 관련성이 있을것 같다.

사진도용건은 도용당한 당사자나 대리인이 권리침해건으로 상담이나 신고를 하게 되는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권익보호국 권리침해정보 심의, 통신심의국 디지털성범죄대응팀.

정보통신망 이용 범죄, 사이버 금융범죄, 불법콘텐츠범죄 신고...

내가 봐도 머리 아프다...

부담스럽고... 두렵기도 할테고...

피해자분이 물러서지 말고 용기를 내어 당당하게 맞붙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해서 자신과 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완전히 차단은 못 시켜도 이런 일로 인해 고통받는 이가 적어지길 바래본다.

며칠동안, 이런 일에 뜻하지 않게 관여되어 곰곰히 생각해 보았는데

이처럼 범죄에 이용된건 첩보형식으로 수사기관에 의뢰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좀더 자료와 증거를 보완해서 가급적 빠른 시일내로 경찰청에 가서 정식으로 수사 의뢰도 할 것이고.

내가 이러는건 내가 가족으로 한번 겪어 보았기에...

울면서 앞으로 어떻게 하냐는 여동생 모습을 본적이 있기에...

그 마음을 온전히는 아니더라도 조금은 알기에...

그 분이 힘을 내었으면 좋겠다.

제가 도움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응원하겠습니다.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청량한 곡.

아픈 머리를 훌훌 털고 이 음악을 들으며 잠깐 머리를 식혀본다.


'Alw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탐정 활동 경과  (4) 2018.10.21
아모레미오  (0) 2018.10.12
인연  (0) 2018.10.12
잃어버린걸 채울순 없다.  (0) 2017.08.30
예상 득표율  (0) 2017.05.0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