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거리 무역 - 신대륙 & 극동 & 노르웨이 황금 노선

본문

늘 교역을 할 때 느끼는게 카리브 순환을 벗어날 만한 곳이 없을까하는 생각.

여전히 이곳을 벗어날 만한 곳은 없다는게 사실.

다만... 약간의 수고만 한다면 이를 능가하는 곳이 있기는 한데...

그 루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삼각무역이라면 삼각인데...

주된 루트는 신대륙, 아프리카, 중동에서 금을 모아서 일본에 드랍후 극동지역을 네바퀴 돌면서 교역품을 모아 노르웨이에 드랍하는 루트입니다.

요약하자면 금 & 극동지역 교역품 무역이 되겠습니다.

주요지역은 신대륙, 아프리카, 중동, 극동, 노르웨이해.

1. 신대륙에서 에도까지


기점은 멕시코만 4 테노치틀란이고 종점은 일본근해 에도입니다.

이곳에서 오팔과 금을 모으는데 오팔의 경우 테노치틀란을 한번 더 들어가야 대형 교역선에 수량이 다 채워집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멕시코만 4 테노치틀란 오팔 > 카르타헤나 > 멕시코만 3 틀락스칼라 > 메리다 오팔 > 기아나 1 카라카스 오팔 > 멕시코만 1 벨라크루즈 > 메리다 오팔 > 기아나 2 앙고스투라, 에히도 > 멕시코만 4 테노치틀란 오팔 > 아마존강 2 산타렝

* 에히도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아프리카 서안 2 툼북투 > 아프리카 남단 1 이냠바느 > 모잠비크 > 아프리카 동안 1 모가디슈 > 아라비아 반도 1 메카 > 아라비아 반도 2 마사와, 아덴 > 일본 근해 에도 , 오팔 드랍.

* 마사와, 아덴은 금이 만선 안되었을 때 입항하시고 아니면 스킵하셔도 됩니다.

* 일본 들어가기전 교역항해사를 유행조짐과 유행 창출 스킬 항해사 편성 시키세요. 주로 유행조짐 3명, 유행창출 1명으로 편성.

유행 발생후 다시 교역능력치가 높고 할증 스킬의 항해사를 편성 시키세요.

오팔에 유행이 붙었습니다. 전선박에 교역품 특성을 만족시켰고 매각시 마리의 교섭술이 발동했습니다.

운이 나쁘면 9,999,999가 넘어가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스킬, 유행없이 매각 되었을 때

총항속 590 정도

소모행력 220 정도

교역PT 스킬없이 8,200,000 스킬 뜨면 +1,000,000 정도

2. 에도에서 베르겐으로

극동지역의 마진이 다들 높은데 아쉬운게 수량입니다. 맵을 보시면 1턴 (재고가 회복되는 순환 한바퀴)에 가장 많이 모을 수 있는게 몇개 눈에 들어오는 군요.

교역품 다섯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의 청주, 소바

중국의 중국서예, 마직물

조선의 인삼

기점은 에도, 종점은 부산으로 11개 항구를 기항하므로 재고와 시세 회복이 가능합니다.

교역선에 교역품을 만선 시킬 때 까지 돌면 됩니다. 4턴 정도면 거의 만선이 됩니다.

그 이상하시면 노르웨이 들어가서 매각하실 때 돈이 넘쳐나는 불행한 일이 터집니다. ^^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근해 1에도 청주, 소바 > 사카이 소바 > 나가사키 청주 > 일본근해 2 사카이 소바 > 에도 청주, 소바

화남 1 안핑 마직물 > 푸저우 중국서예 > 동남 아시아 도서 마닐라 : 해도 변경 > 화남 2 취안저우 중국서 > 화북 2 시안 중국서예

조선 한양 인삼 > 부산 인삼

한바퀴에 65 행력 소모.

인삼 22

중국서예 21

마직물 17

청주 25

소바 22

교역PT 220만에서 240만 정도.

한바퀴로 만선이 안되기 때문에 4바퀴에서 5바퀴 돕니다.

* 역시 출항전 유행스킬 항해사 편성 잊지마세요.

부산 베르겐 직항노선. 

행력 60을 소모하는데 이런 장거리를 운항할때 우리에겐 단비라는게 있죠. 늘 뜨는건 아니지만 절반 이상은 꼬박꼬박 뜨더군요. 덕분에 행력 40을 소모하는 장거리 노선이 되어 버리죠.

유행은 발동되지 않았고, 스킬 또한 발동 되지 않았으나... 매각액이 저렇습니다. 뜨면 손해보는 느낌이랄까... ㅡㅡ


카리브 순환과의 비교

장점으로 카리브에 비해 행동력과 시간이 적게 듭니다.

단점이라면 청금석을 소모를 하면서 해도를 자주 변경 해주어야 합니다. 상당히 귀찮은 일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메인스토리 거의 끝까지 진행해야 된다는 점...

그리고, 교역 PT에 있어 카리브가 더 빨리 모아집니다. 

왜냐면 카리브 순환이 이동간에 계속해서 사고 파는 루트임에 비해 이 루트는 교역품을 모아서 한 곳에 드롭하는 루트이기 때문입니다. 행당 이익이 장거리가 훨씬 높은데 반해 교역PT는 낮게 얻어가는 셈이죠.

해서... 행동력과 시간이 장거리 루트가 적게 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카리브 순환이 더 낫다는 판단이 듭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