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벤트 공략 - 쟁패전

본문

이벤트 공략은 시리즈물로 패왕전, 투자전, 해상전, 쟁패전을 다룹니다.

래더는 제가 안하기 때문에 생략.

일단, 한국서버에서 진행했던 순으로 다루려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금일부터 시작한 쟁패전을 시리즈물 첫번째로 먼저 다루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올린 것은 제가 해보지 않고 일본위키에 올라온 것을 그대로 올린 것이기에 폐기해도 되겠습니다.


전, 이슬람 정원의 매력에 빠져 알함브라의 그라나다를 택했습니다.

학교 다닐 때 타지마할과 알함브라, 보르비 콩트, 란테, 에스테 등에 푹 빠져 하마터면 조경학과를 복수 전공 할 뻔 했습니다. ㅋㅋ 

현재 참가인원은 700명 정도네요...

예상보다는 적네요. 2~3000 명 정도 될 듯 했는데...


포인트를 얻는 것은 3 부분으주점 퀘스트, 대전, 교역


1. 주점 퀘스트

보고시 별의 수에 따라 포인트 획득.

별 1에 20P, 별 4면 80P

퀘스트에서 포인트획득은 비효율적. 행동력이 많이 들어가는 것이 있고 매번 나오지 않기 때문.



스샷은 파군데스의 빚 회수 퀘스트 별 4개짜리.

저렇게 보너스가 붙습니다.


2. 대전

자신의 상대를 선택할 수 있는거 빼곤 래더와 동일.

1출로 약한 상대에게 승리하는 것 보다 6출로 강한 상대에게 승리하는 것이 효율적. Perfect Win 일 경우 500P 전후로 획득.

6출로 계속하는게 포인트는 제일 많이 획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분은 해상전 고득점을 노릴 때 쓰는 방법과 동일하네요.

비스킷으로 무한 6출.

강한 유저만 선택해서 출격하기 때문에 가끔 지뢰가 뜨는 해상전보다는 안전할 것으로.

해서 래더 지존 단골 유저분들 공략하시는게 제일 효율적. 다만 이분들 대부분이 할구스를 보유해서 6출로 지는 경우가 더러 생기니 선택은 본인이 알아서.

실제, 해상전에서 6출로 쳤다가 할구스 스킬맞고 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상대 전력이 7100. 제 전력이 7900. 6출로 잡았는데 저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

6출로 자신보다 강한 전력을 상대해서 퍼펙트윈을 노리세요.

자신에게 있는 배중 가장 후진 전투함으로.

할로윈 구스타프만 피하시면 됩니다. 6출하기 때문에 상대측 스킬이 마구 발동해도 충분히 승리할 수 있습니다.


3. 교역

매각시 기본 50P에 교역 이익률에 따라 다르게 획득.

교역 이익률 999% 노리면 됩니다. 총 판매금액도 영향을 주지만 그 영향은 적습니다.

매각시 일괄 매각이 아닌 개별 매각. 매각 할 때마다 포인트 획득.


오늘 처음 시작했는데 일본에서 해온거를 토대로 미리 정보를 얻은 상태에서 해보면서 좀더 좋은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일단, 주가 되는 것은 교역입니다.

해서 저는 쟁패전을 제2투자전으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메인스토리를 거의 끝까지 하신 분들은 쉽게 포인트를 얻을 듯.


일반교역품들



보시다시피 교역이익률이 높을 수록 포인트를 많이 얻습니다.


마침, 오늘 45서버 화랑님께서 극동 교역품으로 포인트와 매매가, 이익률을 알려주셨습니다.


현재 유럽에 매각시 999% 나오는 교역품이 꽤 있는데 문제는 상당히 멀리 있습니다.


해서, 저는 왕복시 극동-유럽 또는 페루-유럽항로의 절반 남짓 안되는 행동력으로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일단 놀라운 수치를 보시죠.



저 교역품은 무엇일까요?


소개합니다.



북대서양 버지니아 입니다.

같은 해역이어도 도시마다 포인트 주는게 다릅니다.

일단, 저는 이베리아반도(700%)를 넘어 서부지중해 마요르카 > 바르셀로나 > 마르세이유 순으로 하나씩 팔았습니다.

한 도시에 연속으로 팔면 포인트가 뚝 떨어집니다.


저런식으로 한 도시에 하나씩 드롭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11개 도시를 지나서 다시 버지니아로 가서 재구매 다시 드롭.


교역은 꼭 유럽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다른 곳에 팔아도 포인트는 얻어집니다.

다만, 타지역의 특산품을 유럽에 팔았을 때 999 뜨는게 유럽에 많을 뿐.

해서, 평소 교역하던데로 하셔도 됩니다.




해서...

포인트 획득은 교역으로 포인트 올리면서 래더 파워 생길때 6출로 출격.

심심하면 퀘스트 하시고.


쟁패 보너스는 다 붙는게 아니고 퀘스트에만 붙네요.


그럼, 한국 모바일 서버의 폐인이 누가 될지 한번 볼까요?


교역 팁

크랜베리, 인디고 염료 999% 뜨는 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부지중해, 아드리아해, 중유럽, 북해, 노르웨이해.



이곳이 각광 받을줄이야... ㅋㅋ


고득점을 위한 팁


선단편성

교역선4, 전투선1 또는 탐험선1

교역선은 인디고 염료와 클랜베리의 품목에 맞는 특성을 가진 배로.

인디고 염료 : 염료, 사치품

클랜베리 : 식품


5대에 두개의 품목을 모두 실어야 하므로 전투선이나 탐험선은 내구 10으로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저는 일부러 폭풍 뜨기를 바라며 항해 하였으나 뜨지 않아 승부조작을 통한 고의 패배로 내구 10을 만들었습니다. ^^


땡처리 함선에 교역품을 넣어다 뺏다 하는 식으로 특성을 충족 시켜 적재.


고귀한 교섭술이 두번 뜨면서 8063 PT 얻었네요.

은근 재미있네요. ㅋㅋ



노르웨이 베르겐에 팔았을 때.

1699pt.

스킬없이 저렇게 떠버리네요.



인도까지 뚫은신 분은 후추와 홍차로 하셔도 됩니다.

행포 많으신 분은 극동이나 페루 왕복하셔도 되겠습니다.


게임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아쉽지만 유럽 순환무역으로...

행포 대비 효율은 유럽 순환이 더 좋다는 '루시'님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아돌님의 순환무역 루트를 '테미'님이 다시 올리셨으니 참고 하시구요.


그러니, 메인스토리 진행 다 못했다고 절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게임을 얼마나 할 수 있느냐의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그간 메인스토리, 해도미션, 맵작업에 상당히 지쳐있었는데 모처럼 색다른 재미를 주네요.

쟁패전 보상 자체는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습니다만, 평소 하는데로 하면서 소소한 보상 받아간다 생각하시며 부담없이 즐기시길 빕니다.


한가지 더. play store 에서 아돌님이 만드신 대항해시대5 가이드북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교역하실 때 매우 좋습니다. 다만, 최신 정보가 없어 아쉬움이...


Special Thanks to 

화랑님

루시님

같은 서버라 더 정감이 가는 테미님

커피슈가님

그리고 아돌님



최종수정 2017-03-15
이벤트 공략 시리즈 바로가기
패왕전 
투자전 
해상전
비보전
쟁패전 관련 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