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벤트 공략 쟁패전 - 속성 포인트 공략

본문


1. 선단구성


1번함 갤리스 염료 특성 > 인디고 염료

2번함 갤리스 염료 특성 > 인디고 염료

3번함 기강스 내구 10 > 나눠 담기용, 크랜베리 

4번함 커티샥 식품 특성 > 크랜베리

5번함 커티샥 식품 특성 > 크랜베리

대여배 제외 내구 10. 교역선은 하다보니 알아서 내구 10이 됨.

선수상 4척 모두 7가치 선수상. 

5가치 선수상 이면 4척 모두 장비시 운 100. 운 100 유지할 것.

식량은 30 이상, 사기는 최소 40 이상 유지.

난파가 된다고 해서 실제 실험.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선수상 다 달고 식량 30이상 채운 상태에서 항해 했을 때 난파 된적 없음.

역시나 난파는 일어나지 않음. 1회 왕복을 1턴이라 했을 때 10턴 정도 했습니다.

내구 10에 의한 반란으로 인한 난파를 당하신 분들은 다른 이유가 있을 것으로 보임.

하지만, 그 다른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는 없음.

시세회복이 전에 비해 덜 되는 듯하여 이또한 기록으로 남김.


2. 이동 경로 및 쟁패포인트와 교역내용


이동경로 (버지니아 베르겐 왕복 교역)

버지니아 > 베르겐 항속 73, 행동력 23

베르겐 > 오슬로 항속 8, 행동력 4

오슬로 > 함부르크 항속 5, 행동력 2

함부르크 > 프라하 항속 6, 행동력 3

프라하 > 암스테르담 항속 10, 행동력 5

암스테르담 > 비엔나 항속 13, 행동력 6

비엔나 > 아우크스부르크 항속 6, 행동력 3

아우크스부르크 > 앤트워프 항속 7, 행동력 3

앤트워프 > 런던 항속 5, 행동력 2

런던 > 플리머스 항속 8, 행동력 4

플리머스 > 더블린 항속 3, 행동력 1

더블린 > 버지니아 항속 65, 행동력 21

1턴 항속 200, 행동력 77

항속 180 채우고 11개 항구 기항시 시세, 재고 모두 회복

프라하 경로를 빼고 다른 경로 넣는게 항속엔 이득.


쟁패포인트

첫번째 판매 크랜베리 1725pt. 매각시 7575에서 7347로  가격하락.

두번째 판매 크랜베리 1648pt. 포인트 하락은 가격 하락에 의한 차이. 가격하락 없음.

세번째 판매 크랜베리 1497pt. 가격 6679는 특성이 없기 때문.

네번째 판매 인디고 염료 1705pt. 매각시 22472에서 21798 가격하락.

다섯번째 판매 인디고 염료 1628pt. 포인트 하락은 역시 가격 하락에 의한 차이. 

덧붙여 총 매매가가 포인트에 영향을 준다. 하지만, 그 영향은 적은 편.


베르겐 한 곳에서만 매각. 스킬없이 8203pt

나머지 기항하는 항구에서는 그냥 일괄 매각. 이유는 귀차니즘.

시세회복 무시하고 버지니아 <> 베르겐 3회 왕복 정도는 괜찮음. 4회 연속시에는 버지니아의 판매가가 너무 올라가서 효율이 쭈욱 떨어짐.


크랜벤리가 가장 비싸게 팔리는 곳은 마그레브 서부의 세우타.

지금까지 확인된바로 교역이익률이 가장 높은 것은 코로의 담배를 동중국해의 나가사키, 일본 근해 사카이에 파는 것. 약 3000%


교역품에 맞는 특성을 가진 교역선의 운영이 필요.

담배는 잡화, 사치품 품목에 들어감.

최종수정 2017-03-18 

이벤트 공략 시리즈 

패왕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51

투자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49

해상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56

비보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65

쟁패전 관련 글 

http://lucetteaudevie.tistory.com/48

http://lucetteaudevie.tistory.com/6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