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벤트 공략 패왕전 - 아스트랄과 포인트의 기로에 서다

본문

한국에 서비스가 개시되면서 가장 먼저 선보였던 패왕전입니다.

패왕전은 현상범이 새로이 등장하면서 과거와 지금의 공략이 판이하게 달라졌습니다.


일단, 과거의 공략과 함께 기본적인 것을 소개하겠습니다.

초급과 중급에서 보스를 다섯 번 잡으면 해역렙이 오르면서 상급 해역으로 올라갑니다.

보스는 일반 해적을 잡다보면 랜덤으로 뜹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보스입니다. 해역렙이 올라갈수록 보스의 전력이 강해져 버프가 빈약했던 초기에는 도저희 잡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해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해서, 매일 적당한선. 

승급할 정도로만 하는데 더블찬스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위해 전 해역에 보스를 띄워놓고 일반 해적을 잡으면서 찬스를 기다리다 더블찬스 때 보스를 몽땅 잡는 방식이였습니다.

찬스 빅토리 찬스 (포인트 두배), 리커버리 찬스 (전투중 손상을 입은 함선의 내구, 선원수 모두 회복), 공격력 증가 찬스 (공격력 1.2배) 총 3개로 더블 찬스에 대한 선호가 제일 높았습니다.

리커버리 찬스는 내구 100%에 보너스 2배가 붙는 패왕전 특성상 그리 나쁘지는 않았습니다만... 포인트 얻기가 힘든 패왕전 특성상... 기피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다만, 유저의 성향에 따라 다른데 현상범으로 인해 가장 나은 찬스가 아닐까합니다.

공격력 증가 역시 기피하는건 마찬가지... 소마 소비를 많이해 2출, 3출, 4출, 6출 이렇게 하면 되기에...


해역렙을 너무 올리면 안되는 상황이라 처음부터 마구 달리기가 어려웠고, 포인트 얻기가 힘들어 기피하는 이벤트 중 하나였습니다.

보통, 서버 1위가 30만에서 50만 사이. 버프가 보급 된 후에도 많이 하신분이 80만 정도 였습니다.


이러던 것이 현상범의 등장과 함께 바뀌어져 버립니다.

현상범이 처음으로 등장한 패왕전 전체 1위와 2위를 하신 시리우스님과 로엔그람님의 포인트는 500만이 넘었습니다.

또한, 현상범의 등장으로 인해 격파 포인트에 의한 포인트 획득이냐, 아니면 아스트랄 획득이냐는 두 개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스샷은 이번에 했던 포화의 선물 76만 현상범 혼자 잡을 때 입니다. 6출 6번 했습니다. --;

아스트랄 스샷은 40만 현상범 잡을 때. 제가 풀 버프가 아니어서 가장 많이 받았을 때가 6000 정도.

포인트 스샷은 현상범 몇개 모은 거 한번에 받아서... 

박빙일 때 한번에 터트려서 역전시키는 분들 계십니다. ^^

현상범의 포인트와 아스트랄은 몇회를 거치면서 현상범의 체력에 따른 레벨과 현상범에 가한 데미지로 아스트랄이 정해지는 것으로 가닥을 잡게 됩니다.

즉, 아스트랄을 노린다면 풀버프로 현상범을 쳐야하고 포인트를 노린다면 1출로 참가 포인트(2500 pt) 얻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게 됩니다.

2가지를 모두 노린다면 초급과 중급을 거쳐 상급 해역에서 끊임없이 보스와 일반 해적을 잡으면서 응원 오는 현상범과 자신에게 뜨는 현상범을 잡으면 되겠습니다.

대체로 보상 마지막인 120만 포인트 정도에서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멈춥니다.

또한, 저 포인트는 운영만 잘하시면 한정소마로 충분히 얻어지는 포인트 입니다.


아스트랄 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스킬트레이너를 노리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거기에 따라오는 다른 것들은 일종의 경품 같은 거라고나 할까...


이벤트 하실 때 자신의 버프항해사 등 전력을 보고 어디까지 해야겠다는 계획을 미리 세워서 하시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패왕전 특징

1. 이벤트 성격 - 전투

2. 특징

초급, 중급, 상급해역으로 나뉘고 각각의 위험도는 20%, 40%, 70% 이며 해역의 승급조건은 보스 5회 격퇴.

내구 80% 이상부터 보너스 포인트가 발생하고 내구 100%일 경우 추가 20% 포인트를 더 받아 두배의 포인트를 받는다.


찬스

더블 : 획득 포인트가 두배.

리커버 : 10분간 전투로 손상을 입은 내구도와 선원의 수를 전투전으로 회복.

공격력 증가 : 10분간 공격력1.2배 증가.

과거엔 더블이 최고의 찬스였으나 현상범의 등장으로 있으나 마나. 현상범을 주로 잡는 유저에겐 리커버가 가장 좋은 찬스일 것으로 여겨짐.


현상범

패왕전은 현상범의 등장 전과 후로 완전 달라진다.

과금없이 무난하게 전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출 숟가락(현상범 참가)으로 포인트 위주의 진행을 할 수 도 있고 6출로 아스트랄을 노릴수도 있기 때문.


이벤트 운영팁

보상을 위한 포인트 위주의 경우

소마가 모두 차는 2시간 간격으로 이벤트 진행. 초급이나 중급, 고급 해역에서 일반해적을 잡고 현상범이 뜨면 1출. 응원오는 것도 1출로.


아스트랄 위주

고급해역에서 보스, 일반 해적 잡다가 현상범 all 6출.

현상범에 데미지 25만에서 30만 정도 주었을때 7000 넘어감.

9999는 데미지 30만 이상 주어야 할 듯.


지난, 패왕전 결과를 올리며 글을 마칩니다.


이벤트 공략 시리즈 바로가기

투자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49

해상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56

비보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65

쟁패전

http://lucetteaudevie.tistory.com/48

http://lucetteaudevie.tistory.com/50

http://lucetteaudevie.tistory.com/6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