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마늘길드에서 젊음을 담당하고 있는 테미님과의 공동연구 결과입니다.
해상전에 버프가 필요 없다는 말은 이제 멀리멀리 사라져도 되겠습니다.단, 버프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버프가 없다면 기존 공략데로 하세요.
해상전을 할 때 같은 조건.
즉 같은 데일리 등급, 같은 레이팅 등급인데 포인트를 달리 받는 경우가 있었죠.
늘 궁금해하던 차에 이번에 테미님과 함께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설명이 너무 어려워져, 스샷으로 간단하게 하죠. 스샷은 테미님과 제가 찍은 겁니다.
테미님~
제가 공략 연구를 할 때 언제나 지원해 주시는 든든한 조력자이며 친우~
데일리 D랭 6출 수동. 무스킬. 레이팅 5
데일리 C랭
지뢰를 밟았을까요?
1출 자동 포인트 되겠습니다. 레이팅 5~6
데일리 C랭 1출 자동. 레이팅 7
지난 해상전 A랭 이냐구요?
모두 데일리 C랭 수동 6출. 무스킬. 레이팅은 모두 6. 공격받은 유저와 공격한 유저의 레이팅이 동일.
포인트는 대박 맛집이나 연구결과 평타 되겠습니다.
마지막의 우태님은 분석결과 레이팅 7. 흔히 말하는 맛집을 뛰어 넘어 모범음식점 되겠습니다.
S랭 이냐구요?
데일리 C랭 수동 6출. 스킬 3개 발동
일반 분들이 저를 치면 저 정도 받습니다.
제 레이팅은 5. 현재 7까지 올렸으나 같은 레이팅 7인 분이 절 쳐도 저 정도.
제 편성은 버프 편성.
차이가 나는 이유는 일반 분들은 기존의 공략데로 자연버블 6출.
저와 테미님은 1출로 레이팅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즉, 출격하여 승리한 횟수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실험결과 레이팅 4에서 5로 올릴 때 6출은 9회정도로 파악되나 1출은 28회로 확인되었습니다. 이후 레이팅이 올라갈 때마다 출격횟수는 늘어납니다.
그리고, 레이팅이 오를수록 얻는 포인트가 많아집니다.
따라서, 1출 레이팅 작을 하셔야 포인트를 많이 얻게 됩니다.
첫날 D랭에서 1출 레이팅작을 해서 6정도로 올려 6출하면 무스킬 2000 후반대 포인트를 얻고 스킬이 터지면 3000 넘어가겠습니다.
해서 첫날부터 레이팅작을 위해 자연버블로 1출 꾸준하게 하세요. 6출은 보스 잡을 때. 보스는 레이팅작을 충분히 해서 5000 이상 나올 때 6출하시는걸 추천.
1출 자동이냐 수동이냐?
수동이 효율적이긴 하나 1출이라 포인트차이가 얼마 안나기 때문에, 또한 정신건강을 위해 자동으로.
상대를 고를때는 할구스와 사기스킬 항해사가 편성된 선단을 피하세요.
1출이기 때문에 포인트를 보고 치는게 아니기 때문에 저 부분만 유의 하시면 됩니다.
2단 편성
버프편성 : 1출을 위한 편성
스킬편성 : 6출을 할 때 포인트를 극도로 받아내기위한 편성. 보스 잡을때도 6출 스킬로
공략을 쓰려고 몇번 시도하였다가 글이 너무 어려워 망설이다...
씁니다.
이제, 첫날부터 즐기셔도 좋습니다.
Special Thanks 테미